본문 바로가기
생활정보

예·적금 금리 꼭!! 비교해보세요~

by 아림이00 2022. 10. 20.
728x90

  예금할 돈 1원도 없는데....

  요즘 예금 금리가 높다고 해서 한번 검색해 보았다. 

 

 초록창에 '예금'으로 검색하면

 연관 검색어에 '예금 이자 높은 은행' 이 있어서 클릭해 보았다.

 

네이버 - 검색창

 

원하는 조건으로 설정하여 검색도 가능하다.

 

 첫번째 상품을 클릭해 본다.

 

 

 보통 예·적금 가입 시 이자과세 (15.4%) 생각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,

세전과 세후로 나눠 있어서 보기에도 편하고, 세전 세후가 이렇게 차이가 많이 났었나 싶기도 하다.  

 

 

 금리가 한참 낮을 때 가끔 고금리 예·적금이 나올 때가 있었다. 

기본금리 이외에 대부분이 우대금리로 구성되어있고,

우대 조건이 신규이거나, 카드개설, 월 일정액 이상 카드 사용 등등 배보다 배꼽이 더 컸었다. 

 

 요즘도 그런가? 싶어서 조회를 해본 건데, 조건이 없어서 한번 더 놀랐다.

 

 언제쯤 빚 다 갚고 예금 이자를 받을 수 있을는지...

 

 나도 이제 이자 그만 납부하고 이자 받고 싶다. 

 

 

 

728x90

댓글